타운게시판

애틀랜타 국제공항 출입국심사 관련 질문

MavenHyun 0 126

안녕하세요, 올해 10월달에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국제 학회에 참석하게 된 대학원생입니다.

 

현재 저는 전문연구요원으로서 병역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시에 이중국적(한국, 미국)을 가지고 있습니다.

 

20여년에 부모님과 함께 한국에 오고나서 그동안 미국 여권을 쓰지 않았다가 이번에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니라, 제가 알기로는 미국 시민권자면 미국 공항에서 출입국심사를 받을 때 미국 여권을 지참해야 되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한국 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및 입국할 때는 한국 여권을 (병역법에 의해 꼭 써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 내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출국 및 입국할 때는 미국 여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허나, 제가 요번에 신청한 미국 여권을 새로 받으면 완전 신규 상태인데, 이에 대해 애틀랜타 공항에서 어떻게 생각할 지 조금 불확실해서 질문을 올려 드립니다 (신규 발급된 미국 여권인데도 그냥 사용할 수 있는지, 혹은 한국 여권도 보여줘야 하는지 등등) 

 

또한, 제가 미국시민권자로서 CDC에서 발표한 각종 코로나19 관련 restrictions에 해당 안되는지도 확인하고 싶습니다.

 

다소 복잡한 상황이 깃든 질문이지만, 혹시 교민 여러분께서 아실 것 같아서 여기다가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

자료가 없습니다.